성서식물-표지.jpg 

<책 소개>

ㅇ 성지에서 5년간 발로 뛰어 조사한 책
ㅇ 성경에 나오는 식물 123가지 총망라
ㅇ 칼러판 사진 300여장 수록

이 책은 이와같이 잘못 알려진 식물들을 포함하여 성경에 나오는 100여 종류의 식물을 모두 수록하였으며 각 식물마다 주요 성경구절, 식물 해설, 성지에서 본 환경, 식물 모양 등을 상세하게 설명하였다.
또한 각 식물에 대한 칼라 사진을 3장 정도씩 수록하고, 색인을 사전 또는 도록 형태로 게재하여 설교 준비 등 필요시마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사마리아성이 포위되었을 때 비둘기 똥도 사 먹었다"라고 말하는 것은 곤란하다. 합분태는 비둘기 똥이라는 뜻이지만 실제로는 팔레스타인에서 자라는 식물의 이름으로서 천민들이 캐어 먹던 '히르요님'이라는 알뿌리 음식이기 때문이다.
이 식물이 합분태로 불린 이유는 희끄무레하게 모여 핀 꽃들의 모습이 마치 비둘기 똥 무더기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나는 샤론평야에 살았으므로 그곳에 있는 하루찜동산은 자연히 나의 학습장이 되었다. 초등학생들이 자연학습을 하는 날에는 나도 함께 수업을 받았고, 산책하는 유대인들이 한마디씩 던져 주는 말들은 모두 메모하였다. 그리고 풀기 어려운 과제는 랍비를 찾아 가 자문을 받았다.
주말이면 어김없이 성지로 나가 식물들을 관찰하였다. 같은 식물일지라도 좀 더 의미를 두고 싶었기 때문이다.
(머리말 중에서)


정정숙 전도사는 신학을 전공하였으며, 여러나라로 옮겨 살면서 가는 곳마다 성서식물을 탐사하고 촬영하여 이를 히브리어 성경과 대조함으로써 오류나 오역들을 바로 잡는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이스라엘과 이집트, 오만 등 중동에서 사는 7년 내내 여성의 섬세한 손으로 식물을 직접 만져 보고, 눈으로 익히면서 그 속에 담긴 뜻까지 파악하려 한 것은 대단한 집념과 노력이 아니고서는 불가능한 일로 보인다.
따라서 이 책은 성서식물에 관심이 있거나 올바르게 알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단비같은 시원함을 주게 될 것이다.
(최영전 한국성서식물연구회 회장)


나는 정정숙 여사가 성서식물을 조사하고 연구하는 과정을 지켜보았습니다. 성서식물은 연구가들뿐만 아니라 일반 평신도에게도 흥미로운 분야이기 때문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은 많지만, 여사처럼 직접 식물이 자라는 현장을 면밀하게 조사하면서 연구하는 사람은 드뭅니다.
따라서 이 책은 독자들에게 더 쉽고 사실적으로 내용을 전달해 주리라 믿습니다.
여사께서는 지난 한 세기 동안 진지하게 연구되었던 이스라엘의 모든 보고서들을 접하였고, 최고의 조건하에서 연구하였으므로 이 책은 지금까지 발간된 어떤 것들보다 한 단계 높은 자료가 될 것이 확실합니다.
(미하엘 아비솨이 박사, 자연과학 명예원장, 히브리대학교 부속식물원, 예루살렘)



<저자 소개>

- 이름 : 정정숙

- 충청북도 단양 출생(1953)
- 한세대학교 신학과 졸업(1978)
- 여의도순복음교회 교육전도사(1978-1982)
- 이스라엘에서 성서식물 연구(2001-2004)
- 히브리어 연수(2001)

- 해외 거주 14년(이스라엘, 이집트, 오만, 폴란드, 뉴질랜드)
- 성서식물 세미나 강사
- 한국성서미술선교회 특별회원(현재)
- 한국성서식물연구회 부회장(현재)


< 성서식물 책 구입 방법 >
1) 일반서점 직접 구매
    - 판매처 : 전국 유명 일반서점, 기독교서점, 기독교백화점
2) 홈페이지 또는 전화 주문
    - 자유게시판 또는 뮤지엄 숖 이용 
    - 가격 : 20,000원(할인가 17,000원 + 배송료 : 3,000원)
         * 정가는 19,800원임
         * 주문합계가 30,000원 이상이면 박물관이 배송료 부담함
    - 입금계좌 : 농협 355-0018-6393-73 세기박
    - 주소 : 입금후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이나 전화 또는 문자로 주소를 알려 주세요
    - 전화 : 010-7149-7345 정정숙 소장


<강사 초청 세미나 개최>

- 공지사항 참조 바랍니다.